숙소에서 바라본. 제주도임을 느낄 수 있는 나무사진. 날씨좋~다!!

잘 다녀왔습니다.
생각만큼 몹시 즐거웠어요!^_______________^

주말엔 사진정리를 좀 하고. 오늘은 피아노학원에갔다가 밤11시에 집에 도착하는 바람에.ㅋㅋ 후기가좀 늦어지네요-_-
그래서 간략후기로 오늘은 대신....ㅋㅋ

가본 곳 중에 기억에 남는 장소

1. 성산일출봉
2. 우도
3. 여미지 식물원

이 세곳은 생각보다 너무나 감동적이었던(?) 곳이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신다면 꼭 빼먹지말고 챙겨 들러주세요



이동수단

렌트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스쿠터나 자전거를 빌려볼까 했었는데, 제주도 만만한 곳이 아니었습니다.
다녀와서 내린결론은.

1. 렌트할 수 있으면 렌트가 쵝오!!
2. 택시대절이 가능하다면 이것도 편함 (하루에 10~15만원정도 한다고함)
3. 버스, 택시의 적절한 이용 (애로사항이 좀 있음)
4. 스쿠터나 자전거는 관광의 목적보다는 그냥 한바퀴도는 일주위주로만 가능할듯

저는 3번으로 다녀왔는데요, 제주도 버스편은 어렵지않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관광지 ~ 관광지까지 이동시
버스가 없는 구간이 꾀 많습니다. 그래서 택시와 적절히 섞어 타야하는데 문제는.... 택시가 잘..안보인다는 점.
결국 콜택시를 부르거나 해야해서 좀..불편했죠 -_-;; 그리고 짐들고 버스타기가 생각보다 구찮습니다. ㅋㅋㅋ

*제주도 버스의 특징<유의사항>
벨이 없습니다. 뒷문이 없습니다. 노선안내도가 차안에 없습니다.
내릴곳이 다가오면 기사아저씨쪽으로 다가가 내린다고 말해야해요 ㅋㅋㅋ 초행길엔 아주..초 난감함.
그래도 관광객은 잘 챙겨주시는 편이라 내릴곳에서 알려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버스도 많다는 점



가기전에 알아두면 좋은것들

1. 저가항공편
2. 관광지 할인쿠폰

아시아나나 대한항공 외에도 국내선 저가항공이 있습니다. 대략 1~2만원정도까지 가격차이가 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항공권을 미리 예매하시면 경비줄이는데 도움이 됨. 참고로 하꾸는 진에어타고 제주도에 갔습니다
그리고 항공편은 미리미리 예매해야 원하는 좋은 시간때의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있는데요. 갈곳이 확실하게 정해지셨다면 할인쿠폰을 미리 사가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요트투어 같은 경우 6만원짜리표를 49000원 이렇게 할인해주기때문에 잘 살펴보고 미리 준비하면 경비절감에 도움이 됩니다.^^(제주도 관광지 할인쿠폰 이렇게 검색하시면 싸이트 많~~이 뜹니다)



주의사항

가장 주의해야할 사항은 제주도까지 가는 비행기표입니다.
저가항공의 경우 일찍 바닥이 나기때문에 출발일 2주전부터 알아보기 시작해서 예약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비행기표는 여러 싸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인터파크' 추천하네요.  출발일에 임박해서 티켓을 구하는 경우라면 예약보다는 바로 예매할수있는 곳이 좋습니다. 하꾸는 넘버원-_-이라는 싸이트에서 예약을 해놓고 기다리다가 낭패를 보았지요. 직원분실수로 상담전화를 받지 못하고 며칠을 흘려보내다가......결국 응급하게 표를 다시구해야 했다는 -_-;;;

어찌되었건. 비행기표는 미리미리 확보해두고 그다음에 일정을 잡는것이 순서인것 같습니다ㅋㅋ^___^



진에서 구경하기.

진에어는 온통 녹색입니다. 표받는 곳도 녹색으로 찾으시면 쉬워요!^^
승무원이 특이하게 청바지에 면티를 입고있습니다. 나름 특색이 있는 진에어. 승무원은 지니라고 부르는것 같습니다.!ㅋ
친근감을 주기위해 그런것 같은데... 실제로 뭐 특별히 친근하진 않더랍니다.;;ㅋㅋ

뭐 기내는 깨끗하고~ 좋습니다.

비행기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참. 특이합니다 -_-'''ㅋㅋ
그덕에 비행기 이륙시간은 짧아서 좋습니다. 비행기엔 타자마자 거의 바로 이륙!!~



잘찍고 싶었는데.. 진에어 머리가 없네요 -_-ㅋㅋㅋㅋ


ps.

첫 후기는 이렇게 끝납니다.
출발 비행기 예약시간을 잘 못체크해서 공항에서 3시간 대기후....비행기를 탔습니다.
첫. 에피소드이지요-_-;;;;;

분명 10:55인줄 알았는데....ㅉㅉㅉㅉㅉ
이런 실수하지 마세요. 진이 빠짐..공항에서 시간떼우기는 ㅜㅠ

'사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여행4. 우도  (25) 2009.06.11
제주도여행3. 중문 해수욕장  (28) 2009.06.09
제주도여행2. 여미지 식물원  (10) 2009.06.09
지금은 제주도 입니다.^^(여행중)  (22) 2009.06.05
제주도 여행기_첫날 가상 일정  (22) 2009.05.24
6. 4 ~ 6. 6 제주도 여행일정.  (21) 2009.05.22
석촌호수  (16) 2009.04.19

WRITTEN BY
하꾸
즐겁자고 사는게 인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