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꾸네 집 피아노는 콘솔형 업라이트 피아노입니다.
3개의 페달중 가운데 페달을 밟으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그래서 연습할때는 밟고 하죠.
(아파트 인터폰이 울리는것을 방지하기 위해.ㅋㅋㅋ)

그런데 하꾸네 피아노는 페달을 밟아도 소리가 작아지지 않는 애들이 있었습니다.

이거 왜이래~ 고장난건가-_-?

요새 연습량이 한 '오만배'는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신경쓰이기 시작한 소리.


 

뚜껑을 열어보니. 천이 좀 짧은 곳 발견 -_-?
아...그래서 그토록 우렁차게 혼자만 울려댔구나.

.
.
.



페달의 원리를 알게되니 이렇게 수리(-_-?)까지 할수있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굿 이죠?

.
.
.


이렇게 양쪽을 이어 붙여줬더니
조화롭게 소리가 작아졌습니다.
.
.
.
.
.
.
.
.
.
.
.
.
.

.
.
.


 
건반덮게를 잘라 붙였더니 이녀석들이 소외를 당하게 되었네요. ㅋㅋㅋ


ps.
페달의 원리를 알려주시고 뚜껑을 열어보게 끔 행동하게 해주신 피아노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우리 피아노 선생님 쫌 짱인듯.ㅋㅋㅋ
 
주말에 이렇게 피아노도 고치고
요새 참. 알찬 주말을 보내고있다
다음주 화이트 데이때는... 피아노를 구석구석좀 닦아볼까 생각중이다............................ㅜㅠ

아,
근데 왜. 천이 저렇게 짧은건지모르겠네.
처음 살때부터 그랬을듯 보이는데..???





WRITTEN BY
하꾸
즐겁자고 사는게 인생

,